본문 바로가기

요리

신림요리학원 요리클래스로 요리초보 요린이 탈출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신림에서 자취를

시작한 초보 자취러입니다.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거의 매일매일 사 먹고

배달시켜먹는 것이 일상이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달비와 메뉴 값이

점점 비싸지고 살도 찌고 건강도 안 좋아지는 느낌이

있어서 깨끗한 식재료로 내가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평생 요리의 요자도 몰랐던 저여서

신림 근처의 신림요리학원을 다녀보기로 했습니다.

 

 

이왕 배우는 거 제대로 배워보자 해서

이 학원 저 학원 찾다가 신림역 근처에 있는

학원을 찾게 되었어요!

 

위치는 홍대입구역 2번 출구 바로 앞으로 신림역에서

멀지 않았고 요리뿐만 아니라 제과제빵이나

커피에 대해서도 다양한 수업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신림요리학원에 연락을 드리니 날짜를 잡고

학원에 와서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강의장은 어떻게 생겼는지를 확인을 하는 것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학원에 가니 저를 담당해 주시는

멘토님께서 반겨주셨어요.

 

제가 나름대로 요리를 해보고 싶다고

레시피도 검색해 보고 영상을 찾아서 따라도 해보고

노력해 봤지만 어려워서 배우고 싶다고 하니

정말 저를 위한 수업 들을 추천해 주셨어요.

 

 

저처럼 취미나 요리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자격증 위주의 수업보다는 원데이 요리클래스를 들어가서

다양한 레시피를 접하면서 요리에 재미를 붙이는 것을

추천해 주셨어요!

 

신림요리학원의 원데이 요리클래스는

정해진 시간대나 요일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제가 원하는 요일, 시간대에 원하는 음식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는 저 같은 직장인에게

딱 맞는 수업이었어요.

 

멘토님의 추천도 믿고 위치도 가깝고

커리큘럼, 메뉴, 강의장도 제 마음에 쏙 들어서

신림요리학원에 다녀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요리클래스는 달마다 달력 형식으로 메뉴가

정해져서 제가 골라서 들어갈 수 있었고

한 달에 한 번은 클린데이로 정해져 있어서

학원 전체를 청소하는 날도 있다고 하셨어요!

 

또한 헬스장 PT 권처럼 회차권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회차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저렴해져서

저는 요리를 잘해지고 싶어서 20회를

먼저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수업에 들어갔는데 저 말고도 취미로 배우시는 분들

자격증을 따기 전에 요리를 접해보고 싶으신 분들

이미 요리를 직업으로 삼으신 분들, 창업을 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여러 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신림요리학원의 요리클래스를 오시더라고요!

 

정말 남녀노소 다양한 분들이 오셔서

요리를 한 번도 안 해본 소심했던 저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면 어쩌나

고민을 많이 했지만 강사님께서 차근차근

속도에 맞춰서 잘 알려주셔서 요린이인 저도

요리를 완성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하루에 한 가지 메뉴가 아닌 2~3가지 메뉴를

소수로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서 제가 혼자서

시작부터 다양한 요리를 다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요리 실력이 금방 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 계속해서 학생들을 살펴주셔서

잘못된 부분이나 요리에 대한 노하우와 팁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회차가 진행될수록

요린이에서 요리 전문가가 되어가고 있었어요!

 

신림요리학원의 요리클래스에서

평소 해보고 싶었던 메뉴들과 사 먹었던 메뉴들을

다양하게 배우고 집에서도 응용할 수 있게

레시피도 주셔서 평생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수업이었어요!

 

 

요리클래스 20회가 많아 보였지만 일주일에 2번 정도

들어가니 2달 만에 끝나버려서 아쉬워서 추가로

더 해보기로 했어요!

 

또한 2달 전과 비교하면 저도 다양한 요리를 하고

재료 손질이나 맛을 내는 법도 알게 되어서

집에 친구들과 지인들을 초대를 하면서

제 요리 실력을 뽐냈습니다!

 

여러분들도 요리를 배우고 싶으시면

저처럼 신림요리학원에서 시작해 보세요!

 


운영 시간 : 10: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