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라떼아트학원 홍대 바리스타학원 자격증부터 라떼아트까지 배우기

 

 

안녕하세요!

커피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카페에서 일을 시작한

초보 바리스타 바린이입니다!

커피를 좋아해서 카페 근무를 시작했는데

근무를 할수록 더 관심이 생기고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나중에 진급이나 이직할 때도 필요할 것 같아서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나 협회가 너무 많았어요.

민간 자격증이 대부분이라 좀 더 공신력 있는

국제 자격증을 찾아보다가

GCS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현재 국제 바리스타 중 가장 과학적이고

공신력도 높은 자격증이라고 해요.

자격증에 대해 전문적으로 커피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찾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카페 근무가 스케줄 근무라서

시간대가 맞지 않을까 봐 걱정했는데

시간대가 다양한 학원이 있더라고요!

바리스타 쪽으로는 제일 큰 학원이라고도 하셨어요.

그래서 학원의 시설이나 강의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위치는 어떤지 궁금해서

학원에 방문해서 상담하기로 했어요!

위치는 홍대입구역 2번 출구 바로 앞이었어요!

고개만 돌리면 바로 있고 근처에

버스정류장도 있더라고요.

강의장도 로스팅 기계부터 에스프레소 머신,

다양한 추출 기구들이 엄청 많았어요!

그리고 시간대랑 어떤 강의가 있는지 궁금했는데

학원에 방문하니 담당 멘토님께서 직접

일대일로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맞는 수업을 추천해 주셔서

GCS LV1 자격증과 라떼아트를 배우기로 했어요!

자격증은 물론이고 라떼아트를 배워놓으면

다른 바리스타들과 다르게 나만의 차별점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배우기로 했어요!

일단 커피에 대해 배우기 위해

GCS 수업부터 듣기로 했어요!

커피의 역사부터 시작해서 식물학,

에스프레소 머신에 대한 이해와 추출법,

커피 관능 훈련과 실습, 우유 스티밍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커피 관능 훈련은 커피에서 나는

다양한 맛과 향에 대한 과일들을 준비해서

맛을 보면서 커피의 맛과 향을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재밌고 유익한 수업이었어요!

 

그리고 스티밍에 대한 이해를 배워서

카푸치노와 라떼의 스티밍 차이와

라떼아트를 하기 위한 푸어링을 직접 해보니

너무너무 재밌더라고요!!

그리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필기시험과 실기 시험을 봐야 해요.

필기는 수업 때 전문 강사님께서

꿀팁과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시기도 하고

멘토님께서 필기 요약본도 주셔서

쉽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실기 시험도 감독관 출신의 전문 강사님께서

실기 시험의 중요한 부분이나 팁들을

수업 시간에 계속 알려주시기도 하고

실기 시험 전 날에 자율 연습을 하며 피드백도

주셔서 한 번에 취득했어요!

이렇게 GCS LV1 자격증을 취득하고

감을 잃기 전에 바로 라떼아트 수업을 들었어요!

확실히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업에 들어가니

이해가 쏙쏙 되고 배우고 싶었던 라떼아트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에는 에스프레소와 스티밍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

하트부터 튤립, 결하트, 로제타, 에칭 같은

다양한 라테아트 패턴과 기법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GCS 자격증 수업과 마찬가지로

전문 강사님께서 라떼아트에 대한 노하우와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해주셔서

성장하는 게 느껴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일하던 카페에서도 언제 이렇게 커피가

늘었냐며 놀라시기까지 하셨어요 ㅎㅎ

이처럼 배우고 싶었던 걸 원하는 시간에

교통이 편리한 곳에서 배우면서

일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발전했다는 생각에

너무 뿌듯했어요!

여러분들도 직무에서 스킬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다녔던 학원의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한 번 다녀보시고 직장, 취업, 창업 같은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루시길 바라요!

아래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