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직장인요리학원 홍대요리학원 직장인을 위한 단기속성 요리수업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20대 직장인이에요!

저는 다양한 도전을 하는 것을 정말 즐겨하는데요.

 

다양한 도전을 하던 중 집에서 라면만 끓여먹던

저에게 현타가 와서 유튜브를 보면서

요리를 해보려 했지만 쉽지않더라고요..

 

미디어 속에 보이는 쉐프님들이 정말 멋있기도 하고

갑자기 요리에 대한 열정이 샘솟았어요!!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될지는

해보지 않았던 탓에 잘 모르겠었어요..

 

 

그래서 요리학원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제가 원하는 조건은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깐

교통이 편리해서 접근성이 좋아야하고

시설이 깔끔하고 좋았으면 해서 찾아보았어요.

 

 

계속해서 검색하다가 제가 원하는 조건이

충족하는 학원을 발견했어요!

 

홍대입구역 2번출구 1분거리에

근처에 버스정류장도 있고

평일반 주말반 수업이 있고

시간대가 다양해서 직장인요리학원으로는

제일 적합하고 많이 찾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왕하는 거 요리도 해보고 자격증도 해보자!

라고 결심해서 양식조리기능사에 도전해보게 됐어요.

 

학원에 문의를 넣으니깐 전화상담도 친절히 해주시고

학원에 방문하니 담당멘토님께서 1:1로 친절히

다양한 커리큘럼과 강의장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강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강의장도 엄청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의 목적을 고려해주셔서 양식기능사를 추천해주셨어요.

 

도전을 해도 아무래도 시험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양식기능사시험은 필기와 실기시험을 봐야하는데

필기자료같은 경우 멘토님이 준비해주신

요약본과 기출문제로 공부해서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고 온라인 강의도 챙겨주셔서

복습도 확실하게 할 수 있었어요!!

 

필기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에요!

 

 

실기시험 같은 경우에도 실습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강의장이 구성되어 있어서 익숙한 환경에서

실기시험을 볼 수 있어서 긴장감이 덜해져

실기시험 보기 훨씬 편했어요!

 

양식기능사 실기는 30가지 중 시험에 2가지가

랜덤으로 공개되고 시간에 맞춰서

조리의 안전, 청결, 위생, 순서 등이 평가돼요!

 

실기도 100점 만점 중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에요.

 

 

실습은 강사님께서 필기에 대한 요점과

시연을 보여주시고 개별 실습을 하고 있으면

강사님께서 추가적인 실기시험에 대한 팁과 노하우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수업은 대부분 실기위주의 수업으로 준비되어 있고

제출시간에 맞춰 제출하면 강사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셔서 부족한 부분과 잘한 점을

알려주셔서 실기시험도 문제없이 준비할 수 있었어요!

 

 

저는 단기속성으로 빠르게 취득하고 싶어서

평일 주 3회 3시간 수업을 들어가서

한달만에 합격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실습 위주이면서 전문 강사님들의

노하우와 팁들을 생각하면서 하니깐

어렵지않게 취득할 수 있었어요!

 

제가 다닌 학원의 합격률이 높은 이유가 있더라고요!

 

 

양식조리사자격증과 다른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필기가 거의 흡사해서 지금 공부 했을때

다른 자격증을 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원에서는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서

바로 한식, 일식, 중식, 복어 기능사 까지

도전해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니깐

저도 모르게 전문적인 요리에 대한 지식과

양식 요리 실력이 늘어서

집에서는 파스타정도는 가뿐히 해먹을 수 있었어요!

 

저처럼 직장다니면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시고 싶으시면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위주로 공부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학원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장인도 다닐만한 요리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제가 다닌 요리학원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아래에 링크 남겨놓을게요!

자세한 상담은 링크를 통해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kcookart-acahd.com/